상세 컨텐츠

우리은행 카드 결제 계좌 변경하는 방법 간단 합니다

본문


사용 중인 카드 계좌번호 변경해야 할 일이 있을 때가 있죠? 예를 들어 사용 중인 카드가 우리카드라고 꼭 우리은행 계좌를 이용해야 되는 건 아닙니다. 다른 은행 계좌로 바꾸는 방법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어플 통해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결제계좌변경썸네일

 

카드 결제계좌 변경하는 곳

 

위에서 말했다시피 어플을 통해서 변경할 겁니다. 결제계좌 바꾸는 방법은 어플이용 / 전화 / 은행 직접 방문 / 홈페이지 이렇게 네 가지 방법이 있는데 전화는 상담원 연결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리고 방문하는 건 주위에 해당은행이 없다면 이동하기가 번거롭습니다. 개인적으로 어플을 통해서 몇 번 클릭만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제일 편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어플을 통해서 변경하였습니다.

 

어플로 변경할 거라서 미리 다운로드해서 준비해 주세요

 

 

 

 

 

카드 결제계좌 어플로 변경하는 방법

저는 우리 카드 결제계좌를 다른은행으로 변경할거라서 우리카드어플을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카드마다 어플이 따로 있으니 각자 사용하는 회사의 어플을 준비해주세요. 우리카드로 진행을 하긴하지만 진행방법은 다른카드도 같으니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우리카드 앱 접속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위 햄버거 모양을 눌러줍니다.

우리카드어플

 

2. MY 메뉴

스크롤 아래로 내리면 결제정보변경이 있습니다 -> 결제계좌 변경을 눌러줍니다.

 

3. 결제계좌 변경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신용카드라면 왼쪽, 체크카드라면 오른쪽을 선택합니다. 선택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4. 체크카드 선택 시

저는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를 변경할 거라서 체크카드를 선택하니 이런 메세지가 나오네요 읽어보니 체크카드는 금액이 바로 출금처리 되다 보니 마이너스 통장으로 연결할 경우 통장에 금액 부족시 마이너스 대출로 결제금액이 지급되니 주의하라는 내용입니다.

 

5. 변경할 결제은행 선택

변경할 결제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계좌확인을 누릅니다.

 

6. 약관 동의

어차피 전부 동의해야 하니 전체동의 선택하고 계좌변경을 클릭합니다.

 

7. 우리 카드 오류코드 4404

당행계좌 -> 타행계좌변경은 결제일 3영업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 본인 카드 결제일이 5일이라면 3영업일 그러니까 3~5일까지는 결제계좌 변경이 안된다는 말 입니다. 이 메세지가 나오면 당황하지 말고 5일 이후에 시도하면 됩니다.

 

여기에 해당 안되면 이 메시지가 안 나오고 바로 변경 처리 됩니다. 8번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우리카드4404오류

 

8. 변경완료

7번에 해당 안되면 6번에서 바로 8번으로 넘어옵니다. 정산적으로 변경완료 됐다는 멘트가 나옵니다.

 

9. 완료됐다는 메세지

저는 사용하고 있는 우리 카드를 우리은행 계좌에서 -> 기업은행 계좌로 바꿨는데요 바꾸자마자 기업은행에서 톡 메세지가 왔습니다. 확인차 메세지가 온 거니 한번 읽어줍니다.

 

마무리

이렇게 카드 결제계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떤가요? 어플로 아주 쉽게 변경할 수 있죠? 만약 어플이 조금 번거롭다 하면 전화를 하는 방법을 권장 해 드리는데 전화는 카드 영업시간 시작하자마자 전화하면 빠르게 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 주시고요 카드에 연결된 계좌 변경하는 방법 이만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