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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할 때 주소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내 주소가 등록되어 있는 곳 전체가 변경되는 건 아닌데 몇 군데라도 변경이 되는 거니 안 하는 거보단 낫겠죠? 어떻게 변경하는지 같이 해보시죠.
주소변경 하는 방법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하겠습니다. 첫번째는 kt moving, 두번째는 전입신고시 요청, 이렇게 두가지 방법으로 주소변경을 진행할겁니다. 제가 두가지 방법으로 다 진행했는데 어떻게 했는지 같이 한번 보시죠.
kt에서 제공하는 주소변경 서비스입니다. 케이티 고객만 서비스 이용 가능하냐구요? 아닙니다. 케이티 이용하지 않아도 전국민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동통신, 카드, 은행, 보험, 유통, 자동차, 항공, 증권, 신문사, 잡지 회사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를 한방에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변경진행순서에 남겨놓겠습니다.
주소 변경 비용은 무료입니다.
통신사 상관없이, 회원 가입 없이, 본인인증만 하면 누구나 신청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변경 신청 접수 1주일 이내로 처리결과를 문자와 이메일로 알려드립니다.
집 주소와 회사 주소를 선택하여 변경 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kt 무빙 홈페이지 접속↑ ↑ ↑ ↑
홈페이지 접속하면 왼쪽에 주소 적는 곳이 나옵니다. 주소를 적어 줍니다.
2. 인증/약관동의 및 본인 인증
'필수 약관 전체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본인인증 페이지가 나옵니다. 편한 걸로 인증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3. 주소연락처 변경 신청
변경 가능한 곳 리스트입니다. 저는 그냥 전체 체크했습니다. 본인이 변경 원하는 곳만 체크해서 신청해도 됩니다.
4. 본인확인 요청
주민번호를 적어 줍니다.
5. 주소 구분
변경할 주소를 자택 or 직장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 체크박스는 원하는 곳이 아니라면 체크하면 삭제할 수 있는 체크박스입니다.
6. 신청 정보 입력
이름 / 휴대폰번호 / 이메일 / 변경 희망일 / 변경할 주소 정보를 적습니다.
7. 신청완료
마지막 단계 확인만 하면 됩니다. 만약 신청 취소하고 싶은 곳이 있다면 왼쪽 체크박스에 체크해서 신청 취소 하면 됩니다.
8. 주소변경 결과 메일
주소변경 후 며칠 뒤에 어떻게 진행됐는지 결과 메일이 옵니다.
이렇게 첫 번째 방법인 KT MOVING으로 주소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사를 했다면 전입신고를 무조건 하죠. 전입신고시 주소변경요청도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주소변경은 선택이라서 몰라서 못하고 넘어갈수 도 있는데 아무래도 같이 해주는게 좋겠죠.
전입신고는 인터넷으로도 할수 있고, 오프라인(주민센터)에서도 할수 있습니다. 편한 곳에서 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오프라인인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양식에 작성한 겁니다. 아래 부분 보시면 우편물 전입지 전송 서비스 신청하는 곳이 있죠? 우체국과 연동하여 주소변경해 주는 서비스로 이 부분을 같이 기재해 줘야 우편물을 이사 간 곳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꼭 같이 해주는 게 좋겠죠.
온라인 전입신고는 정부24에서 하면 됩니다.
1. 정부24 홈페이지 접속
정부24 검색창에 전입신고를 검색합니다.
2. 신고하기
신고하기와 확인을 해줍니다.
3. 신청인 정보
신청인 이름 / 연락처 / 전입하는 사유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이사 전에 살던 곳
이사 전에 살던 곳 주소와 이사 가는 사람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갑니다.
5. 이사 온 곳 및 우편물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
이사 온 곳의 주소를 입력하고 아래부분 보면 주소이전 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이걸 같이 해줘야지 주소이전 서비스가 신청되는 거니까 같이 해주는 게 좋습니다. 정보를 다 기입했다면 민원 신청하기 완료를 눌러서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두 번째 방법인 전입신고 시 주소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프라인이든 온라인이든 전입신고할 때 주소이전 서비스를 같이 안 했다면 따로 해주시면 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 서비스 검색하면 따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제가 알려드린 주소변경 방법은 대기업 및 정부에서 무상으로 진행하는 서비스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사할 때 정말 정신없을 텐데 이런 사소한 거 하나하나 챙기기 어렵죠? 하지만 해야 됩니다. 그래야 나중에 번거롭게 두 번 일 하는 일이 없으니 말이죠.
그리고 귀찮더라도 이사하기 전 후에 해야 할 일 리스트를 만들어두시는걸 적극 추천드리며, 그 리스트에 주소변경하기도 적어주세요 주소변경을 안 해서 볼 수 있는 피해가.. 크게 보면 우편물 반송, 오발송, 분실, 미수신에 따른 분납, 과태료등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요즘에는 명세서 같은 거를 우편보다는 이메일 받기로 많이들 신청해 놓죠? 아무래도 분실위험이 없고 보관하기 좋으니까요 만약 우편으로 받는 명세서가 있다면 이메일로 변경신청 해놓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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