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자동차에 차량용 선풍기를 달까 고민하는 분들 참고

본문


무더운 여름 자동차에 차량용 미니 선풍기를 장착할까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성능 좋은 차들이야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도 힘이 안 떨어지는데 경차들은 안 그래도 힘이 부족한데 에어컨을 틀면 많이 힘들어하지요. 이것도 그렇고 선풍기를 달면 어디에 달아야 하나 소음은 어떤지 운전에 방해가 되지는 않는지 걱정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제가 경차 레이에 선풍기 장착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소음은 어떤지 위치는 어디가 좋은지 한번 참고해주세요.

 

선풍기 소음 확인하기

아래 동영상 보시면 선풍기 1단 소음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이 선풍기는 3단까지 바람세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 1단의 소음크기입니다. 동영상만 보시면 소음이 좀 있는데?라고 생각할 수 도 있는데 저는 운전할 때 별로 신경 쓰이지 않는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듀얼 선풍기라서 성능이 좋다는 장점도 있지만 선풍기 두개를 둘다 3단으로 틀면 그건 좀 신경쓰이는 정도 였습니다.

 

선풍기 1단 소음 동영상

양쪽 다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되니 뒷좌석 두 자리까지 바람이 충분히 갑니다. 뒷좌석에 에어컨이 없는 경차 같은 경우 뒤로 바람을 보내주는 선풍기 정말 필요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뒤에 사람을 안태운다고 해도 1단으로 에어컨 틀어놓고 선풍기를 틀어놓으면 그것 또한 연비를 좋게 하는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선풍기 장착하는 동영상

제가 직접 찍은 동영상인데 짧지만 레이에 장착하는 방법은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레이에 선풍기 장착하는 동영상입니다.

 

선풍기 장착한 사진

선풍기 장착한 사진인데요 선풍기에 USB 선이 달려있어서 연결하면 작동이 됩니다. 보조배터리 하나 준비해서 선풍기 USB선과 연결한 다음 천장 수납공간에 보조배터리를 넣으면 깔끔하게 선정리도 됩니다.

레이_선풍기_장착
경차 레이에 선풍기 장착

 

 

 

선풍기 장착 장점과 단점

마냥 장점만 있지는 않아서 제가 생각한 장점과 단점을 적어보겠습니다.

 

장점

▶ 에어컨을 안 틀거나 약하게 틀어서 연비를 좋게 할 수 있다.

▶ 경차는 뒷자리에 에어컨이 없다. 뒷자리에 까지 바람을 보내줄 수 있다.

▶ 이건 개인의 취향이기도 한데 감성 한 스푼.. 인테리어적으로 꾸밀 수도 있다.

 

단점

▶ 소음에 민감하면 소리가 거슬릴 수도 있다.

▶ 장점이 될 수도 단점이 될수도 있는.. 좀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다.

▶ 없던 게 생기니 운전할 때 신경 쓰일 수도 있다.

 

단점일 수 도 있다고 생각해서 적은 건데 저는 개인적으로 단점은 하나도 없는 거 같습니다.

 

마무리

자동차에 선풍기 장착한 걸 보여드리고 소음도 확인하시라고 적었는데요 좀 부족한 감이 있는 거 같아서 다음번에는 바람세기 2단 소음 3단 소음도 동영상으로 찍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