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홈플러스 멍게 200g 가격

깁엉스/먹은거

2023. 5. 24. 19:29

본문


멍게가 땡기는데 멍게 한 접시 배달시키기도 뭐 하고 주변에 횟집이 없다면 참.. 안타까운 상황이죠 그러나! 주변에 홈플러스나 대형마트가 있다면 멍게를 팔 수도 있으니 대형마트에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저도 갑자기 멍게가 땡길땐 퇴근길에 홈플러스에 들려서 봉지포장된 멍게를 사가지고 집에 가곤 합니다. 홈플러스는 멍게를 얼마에 팔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홈플러스멍게멍게200g
홈플러스 멍게 200g 한봉

 

멍게(sea squirt)

 

멍게는 해산물로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음식이죠 바다의 진한 맛을 느끼려면 멍게를 먹어보라고들 하는데... 제 친구는 오줌맛이라고 표현을 하더라고요 아무튼 멍게는 고수만큼 호불호가 강하게 갈리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저는 그 멍게 특유의 맛을 너무 좋아해서 한 달에 몇 번을 먹긴 합니다. 멍게 너무 좋아~

 

멍게 주산지

멍게는 남해가 주산지이며 국내 멍게는 통영에서 대부분의 멍게를 뿌린다고 보면 됩니다. 통영이 국내 멍게생산량의 약 70%정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좋은 멍게 고르는 법

껍질은 단단하고 선홍빛 붉은색을 띠어야 하며 속살은 오렌지색과 멍게 고유의 향이 있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솔직히 직접 손질할 거 아니면 잘 확인 못하긴 합니다.
 

멍게 제철

멍게는 2월부터 살이 단단해지기 시작해서 3월~4월 중순까지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어디서 본걸 적은 거긴 한데 사람들마다 말하는 게 틀려서 여기저기서 들은 걸 종합해 보면 3월~6월이 제철인 거 같습니다.
 

홈플러스 멍게 200g 가격

 

저는 홈플러스에서 멍게 200g을 6,99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이 가격은 홈플러스 멤버쉽이 있어야 가능한 가격이고 멤버십이 없다면 11,650원이라고 써져 있더라고요 혹시 멤버십이 없다면 쉽게 가입 가능합니다 홈플러스 내부에 있는 고객센터에서 해도 되고 어플 받아서 가입해도 됩니다. 200g이면 멍게만 먹을 거야!! 하기에는 적은 양일 수도 있습니다. 혹시 술안주로 몇 가지의 안주를 준비했다면 200g이면 될 거 같고요 멍게를 많이 먹는다 싶으면 한봉 더 사는 걸 추천드립니다. 참고하실점은 해산물은 보통 싯가이기 때문에 약간 가격이 다를 수도 있을 거예요

홈플러스영수증
홈플러스 멍게 영수증

사진에 빨간 네모칸 보면 저는 200g 두 개를 사서 13,980에 구매했죠 200g 하나에는 6,990원입니다.
 
 
제 주변엔 멍게 좋아하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멍게 먹을 일 있을 때 제가 독차지해서 좋긴 하네요 멍게 한번 맛 들이면 정말 빠져나올 수 없습니다 기름장이나 초장에 살짝 찍어서 먹으면 저는 하루의 피로가 풀리더라고요 저의 힐링푸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