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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 AS순서(엑스박스 패드 엘리트 무선 컨트롤러로 진행)

전자제품

2023. 8. 9. 0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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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박스(XBOX) 패드인 Elite 2세대 엘리트 시리즈2 무선 컨트롤러가 고장 나서 AS 할 일이 생겨서 온라인으로 접수하여 교환진행을 해보았습니다. AS 진행을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엑스박스 패드 온라인으로 A/S 접수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AS 진행순서는 처음하시는 분들도 쉽게 따라올 수 있게 하나하나 캡처하여 작성해 보겠습니다. 
 

엑스박스패드

 

엑스박스 패드 AS 진행순서

 

1.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가 없다면 생성을 합니다.
2. 아이디 생성후 로그인을 합니다.
3. 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접수 진행을 합니다.
 
이렇게 크게 세가지 순서로 진행하면 됩니다. 아래부터는 A/S진행순서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아이디 생성

마이크로소프트홈페이지

아이디가 없다면 진행이 안되기 때문에 아이디부터 만듭니다. 아래 캡처화면 보고 그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왼쪽사진 1시방향 로그인 클릭 -> 계정을 만드세요! 클릭후 계정생성까지 한 다음에 로그인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홈페이지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페이지
왼쪽사진 1시뱡향 클릭 후 오른쪽사진 계정을 만드세요! 클릭 해줍니다.

 

계정생성 후 진행순서

아이디 생성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엘리트 2세대 엑스박스 컨트롤러 A/S 접수진행을 해보겠습니다.

A/S접수

1. 장치등록 하기

아래 사진 보시고 장치등록을 클릭합니다. -> 패드 뒷면에 보면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그 숫자가 S/N인데 일련번호칸에 적으면 됩니다. 입력 후 확인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2. 제품등록 완료된 화면

제품등록이 완료된 화면 입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엑스박스 컨트롤러가 추가됐죠? 빨간 네모칸 부분 클릭해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3. 엑스박스 컨트롤러 정보

모델명과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고 보증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가능 합니다. 보증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혹시 구매일로부터 보증기간이 적용되지 않았다면 엑스박스 공식 고객센터 번호인 080-791-0880 으로 전화해서 상담사분과 통화 후 안내에 따라 구매영수증 보낼 곳을 안 받고 그곳으로 보내 줍니다. 그럼 구매 영수증 날짜로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되게 됩니다. 다음단계 진행을 위해 순서 시작 클릭 합니다.

 

4. 장치 서비스 및 수리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제품 일련번호와 맞는지 확인해 봅니다. 확인 후 다음 클릭을 하세요

 

5. 장치 서비스 및 수리

범주 선택에 디바이스와 액세서리가 있는데 엑박패드 접수는 Device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6. 문제유형 선택

저 같은 경우는 버튼에 문제가 있어서 A/B/X/Y 버튼 문제를 선택했습니다. 본인 패드의 불량증상이 무엇인지 확인 후 알맞은 문제 유형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선택 후 맨 아래 텍스트로 적는 칸이 있는데 증상에 대해 상세하게 적어주세요
ex) A버튼이 안 눌립니다.

 

7. 물리적 손상은 무상접수 불가

보증기간 안이라도 사용자 과실이 있을 경우에는 반송되어 유상수리를 진행해야 됩니다. 물리적 또는 액체 손상이 없음을 확인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8. 주소확인 및 입력

불량제품 수거할 주소를 확인하거나 입력합니다.

 

9. 교환 안내사항

캡처화면 1시 방향 보면 0원이 보이죠 보증기간 안이라면 0원으로 확인이 됩니다. 내용을 읽어보시면 새 제품으로 교환되는 게 아닌 리퍼 제품으로 교환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리퍼제품이란 새 제품은 아니지만 불량제품을 정상제품으로 수리하거나, 성능에 문제는 전혀 없고 외관에 약간의 스크레치가 있는 B급 제품들을 상품화시킨 제품입니다. 안내문구 읽어보고 다음 클릭 하면 됩니다.

 

10. 택배지정

배송 방법 선택은 택배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11. ★부품해제★

정말 중요한 부분이라 빨강에 별표까지 했습니다. 불량 엑스박스 패드를 보낼 때 분리되는 파츠 및 패들, 케이블, 충전거치대 등 모든 것을 제외하고 컨트롤러 본체만 보내야 합니다. 아래 사진 빨간 동그라미 참조!

 

12. 주문접수

체크란에 체크 후 주문 접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13. 주소 및 가격 최종확인

불량제품 수거될 주소와 비용 최종확인을 합니다.

 

14. 접수완료 후 화면

진행순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엘리트박스 A/S 접수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포장을 해줘야 하는데 박스에 주문번호를 기재해 주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 캡처사진 왼쪽에 보면 주문번호 확인이 가능한데 바로 확인이 안 된다면 조금뒤에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접수하고 나면 1~3일 안에 택배기사님이 수거를 하러 옵니다. 그리고 며칠 뒤에 다시 택배로 제품을 받기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 번호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XBOX) 고객지원센터 번호 : 080-791-0808
접수 진행하다가 혹시 막히는 부분이나 문의할 게 있으면 엑스박스 전용 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 번호 : 1577-9700
혹시 모르니 대표번호도 적어 놓습니다.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오전 9시 ~ 오후 9시까지입니다.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제외)
 

마무리

이렇게 XBOX 패드 A/S접수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인터넷에 익숙한 분들을 정말 쉽게 할 수 있으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정리해 본 포스팅이니 제가 순서대로 정리한 것을 따라오시면 쉽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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