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아이폰 전화 안터질때 VoLTE 확인!

깁엉스/일상

2021. 1. 31. 09:40

본문


아이폰 전화 안 터질 때 VoLTE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화가 안 터진다면 핸드폰 고장이거나 통신사 신호 불량을 의심할 수도 있는데요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해결될 수도 있으니 센터 방문 전에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수신이 안될때 확인해야 하는 곳

 

VoLTE를 활성화 하면 됩니다. 물론 활성화한다고 해서 100%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저는 이렇게 해결을 해서 제가 해결한 방법을 남겨봅니다. 활성화하기에 앞서 제가 어떤 증상이었고 어떻게 해결했는지 남겨보겠습니다.
 

제가 겪은 전화 안터지는 증상

현재 아이폰7 사용 중이다 잘 사용하다가 어느 특정 건물에 들어가면 전화가 안 됐다 전화가 걸리지도 않고 다른 폰으로 나한테 전화를 걸어도 신호만 갈 뿐 내 핸드폰은 부재중도 찍히지 않고 반응이 없었다.

핸드폰으로 거래처에서 연락이라도 오면 어쩌나 조마조마 안전부절하며 내가 사용하고 있던 통신사인 SK 기사님을 호출 하였다. 기사님 도착 후 이것저것 살펴보았다. 혹시 이거 일수도 있다고 하며 핸드폰 설정 들어가서 VoLTE를 활성화하니 바로 해결이 되었다.... 그 당시 아이폰xs 이런 모델은 잘 터졌고 아이폰7만 안 터졌으니 아이폰7만 해당되는 내용일 수도 있다 다른 모델은 그냥 VoLTE가 활성화가 되어 있나 보다.

아무튼, 아이폰이 어떤 특정 건물에서 전화가 안 터지는 분들은 참고해 보길 바라며 활성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oLTE 활성화 하는 방법

 
1. 설정에 들어간다.
2. 셀룰러에 들어간다.
3. 셀룰러 데이터 옵션에 들어간다.
4. 음성 및 데이터에 들어간다.
5. VoLTE를 활성화시킨다.

이렇게 하면 활성화가 된다.
 

화면 캡처 하여 사진으로도 남겨 보겠습니다.

순서대로 따라오세요~
 

1. 설정 터치

아이폰7화면

 
 

2. 셀룰러로 들어간다.

 
 

3. 셀룰러 데이터 옵션으로 들어간다.



4. 음성 및 데이터로 들어간다.

 

 
 

5. VoLTE 활성화를 한다!


이렇게 설정하면 됩니다.

다른 곳에서는 통화가 잘 되는데 특정구역에서 통화가 안 되는 분들 참고해서 설정해 보길 바랍니다.

 

VoLTE란?

VoLTE이 뭔지 모르겠어서 백과사전에 퍼온 내용

VoLTE(Voice over LTE)는 롱 텀 에볼루션(Long Term Evolution, LTE) 및 4세대 이동통신인 LTE 어드밴스트(LTE Advanced, LTE-A)에서 지원하는 기술로, 고속 데이터 통신 패킷망인 LTE에서도 기존 서킷망과 같이 음성통화를 가능하게 만든 기술이다. MVoIP 통화와 같은 방식으로 통신사가 품질을 보증하면서 기존 서킷통화 방식에 비해 연결속도가 빠르고 통화음질도 대폭 향상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롱 텀 에볼루션에서는 선택사항으로 적용되지만, LTE 어드밴스트에서는 기본으로 적용된다.
 

마무리

아이폰 전화 안 터질 때 VoLTE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요즘에는 핸드폰이 좋아져서 이런 증상을 겪는 분들은 얼마 없을 거예요 혹시나 저처럼 구형 핸드폰을 이용하고 특정지역에서 전화가 안 터진다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