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지르코니아 가격 나는 얼마에 했는지

깁엉스/일상

2023. 5. 4. 00:04

본문


크라운 종류중 하나인 지르코니아를 이번에 하게 됐습니다. 처음해보는 크라운치료 였는데 가격에 살짝 놀랐네요 크라운 재료 종류별로 가격이 달랐는데 제가 한곳은 가격이 좀 비싼곳에 속한거 같았습니다. 지르코니아 얼마에 했는지 가격 공유 해보겠습니다.

 

건강한치아
건치사진

 

지르코니아라는 것을 처음 해보게 되었다 어금니 때운게 떨어져서 치과를 방문하니 씌우는 작업을 해야 한다고 해서 일단 알겠다고 하고 설명을 들어봤다.

 

3가지중 고르라고 하는데 제일 싼거 / 금 / 지르코니아 이렇게 셋 중에 골라야 한다고 해서 고민을 하다가 내 입안에 있는 건데 제일 좋을 걸로 해야 하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해서 셋 중 제일 비싼 지르코니아로 골랐다.

 

나중에 알아 보니 병원마다 가격은 틀리다 지르코니아가 금보다 싼 곳도 있고 지르코니아가 금보다 비싼 곳도 있다.

 

지르코니아 가격

 

결론부터 얘기하면 나는 지르코니아를 60만원 주고 했다(아래 영수증 사진 첨부) 내가 처음 가격 듣고 깜짝 놀라서 이거 원래 이렇게 비싼가? 하고 고민 좀 해본다고 하고 화장실에서 가격을 대충 검색해 보니 치과마다 가격은 조금씩 틀리긴 했다.

 

지르코니아 크라운 대략적인 시세가 48~60만원 정도 하는 거 같았다. 치과를 자주 가진 않지만 치과 갈 일 있을 때마다 가던 곳이기도 했고 다른 치과 알아보기도 귀찮고 해서 그냥 하기로 마음먹었다.

 

다시 상담을 하면서 이거 좀 비싸네요 하니까 저렴한 지르코니아도 있는데 저렴한 건 중국산이라고 싼 곳들은 아마 저가 중국산 쓰는 곳일 수도 있다고 우리 치과는 중국산 아니라고 얘기를 하긴 했다. 솔직히 내가 확인할 방법은 없어서 그냥 믿고 했다.

 

지르코니아를 고른이유

 

내가 지르코니아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치아색과 거의 같아서 위화감 없이 자연스럽게 기존 치아와 어울리고, 강도가 좋아서 웬만해선 깨질 일이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무조건적으로 지르코니아가 좋다는 건 아니고 금과 지르코니아 정도면 취향차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가격차이가 많이 나는 것은 아니다.

 

상담실장님과 충분한 상담 후에 결정해도 된다. 뭐 가격을 깎을 수 있다면 깎아도 좋고요~

 

내가 결제한 지르코니아 영수증

지르코니아가격지르코니아영수증

두 번 나눠서 결제를 했다 처음에 지르코니아 씌우기 전에 본 떠야 해서 본뜨고 반 결제하고, 일주일인가? 뒤에 본 완성되고 지르코니아 씌우고 반 결제하고 이렇게 해서 60만원 결제완료! 16,700원은 진료비용이었을 거다.

 

마무리

치과를 나오고 나서 60만원을 허공에 뿌린 기분이었다... 아 이렇게 60만원이 허무하게 날아가나 하지만 후회해 봤자 뭐하나 내가 관리를 잘 못해서 생긴 일을.. 다들 이렇게 치과에 돈 쓰고 나면 비슷한 생각을 할 거라고 본다 양치질 잘해야지!! 관리 잘하자!!라고 다짐을 하지만 다시 원점으로..? 어쨌든 이번일을 계기로 정말 신경 써서 치아관리 해야겠다는 다짐을 또 해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