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아이 다리에 생긴 혈종 정형외과 방문해서 깁스한 비용 공유

본문


아이가 자전거를 타다가 넘어져서 안쪽 복숭아뼈 10cm 정도 위에 심하게 피멍이 들었습니다. 자연치료가 되겠지 하고 며칠 놔두니까 딱딱한 멍울이 만져지더라고요 그래서 이건 병원 가봐야겠다 해서 병원을 갔습니다. 자전거 타다가 넘어진 거라 뼈에 이상이 있을 수 있겠다 싶어서 정형외과를 방문했습니다.

 

 

혈종썸네일

 

 

혈종 진료하는 병원은 어디?

 

정형외과? 피부과? 어디로 가야 하지 고민이 될 수도 있는데 보통 정형외과로 많이 가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위에도 말했다시피 자전거 타다가 넘어져서 뼈에 이상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생각도 안 하고 그냥 정형외과를 간 거거든요.

 

치료 내용

일단 엑스레이 찍고 진료를 봤는데 혈종이 심각하면 칼로 째서 피를 뽑아야 한다는데 다행히 그 정도까지 심각하진 않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다리를 많이 쓰지 말고 경과를 지켜보자고 해서 깁스를 하기로 했습니다.

 

병원 깁스비용

깁스는 대략 13,000원 정도 나온 거 같습니다. 초음파검사료가 약 3만원 정도가 나온거 같고요.

총진료비는 69,200원이 나왔습니다. 적은 금액은 아니죠? 이 금액은 물론 보험청구를 통해 일부라도 받을 겁니다. 추후 받은 내용은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영수증

진찰료 / 처치비 / 영상진단료 / 치료재료대 / 재활 및 물리치료료 / 초음파검사료 이렇게 비용이 나왔네요 상세한 비용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영수증을 참고해 주세요

진료비영수증진료비세부산정내역

 

깁스사진

뒤꿈치 보호대를 대고 깁스를 고정한 다음에 붕대를 감고 신발을 신으면 됩니다.

깁스뒷꿈치보호대아기다리깁스깁스신발

 

마무리

혈종으로 인해 병원을 갔다 온 후기를 남겨봤는데요 다행히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서 자연치유가 됐네요. 자연치유가 안 됐다면 수술대에 올라가서 칼로 째서 피를 뽑고 하는 고통의 시간을 보내야 했을 텐데요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밌게 노는 것도 좋지만 다치지 않고 안전하게 노는 것이 중요한 거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은 안전에 대한 인식이 많이 없으니 어른들이 옆에서 잘 지켜봐 줬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